-
동부어청2팀 7월1회차 창의융합체험활동송아 김현숙/포교사활동 2015. 7. 10. 23:18
동부어청2팀
사단법인 "아름다운동행"2015년 NGO 사업공모전 프로젝트
"STEA 창의융합 교육체험활동"
불기2559(2015)년 7월4일 토요일 강북문화예술회관 3층 세미나실에서
7월 왜상화법 1회차 창의융합 체험활동이 있었다.
착시의 종류에 대해 설명했다. 각스트로 착시, 대비착시, 원근착시, 쵤너의 착시,허면 격자착시,운동착시.아사히착시등
한붓그리기
문제 정점의 개수가 6인 완전 그래프 k에서(k6) 최소 몇 개의 선분을 빼내야 한붓그리기가 가능한가?
단 시작점과 끝점이 같아야 한다.
그래프 : 수학에서 몇개의 점들과 그 점들을 잇는 선으로 이루어진 도형
그래프를 보고 말로 표현하기
같은그래프 정육면체,정팔면체, 정십이면체, 정이십면체
문제- 오른쪽 그림은 정사면체의 꼭지점을 그래프 꼭지점으로 모서리를 변으로 하며 정사면체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이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정다면체를 그래프로 나타내 보자
* 계속해 왔던 아이들과 새로 투입된 아이들이 썪여서 공부하게 도니 6학년들은 자기들의 학교에서 서로 이성
간에 우정관계에 대한 이야기 하느라 공부에 덜 집중하기도 했다.
오늘의 수업시간은 처음 시작할때의 분위기와 비슷한 양상을 보여 주었던것 같다.
바겨옥팀장을 비롯하여 7명의 선생님들이 수업했고 아이들은 40여명이었다.
체험활동하는 모습
마름모의 색상이 기울기의 각도에 따라 꼭지점 부분이 더 진하게 보인다.
지난주 수업시간에 미처 만들지 못한 학생들이집에 가서 만들어 아이들이 보내어온 동여상
7월주제 왜상화법의 착시에 대해
정육면체 만들기
정팔면체
취재 홍보팀 보광화 김 현숙
'송아 김현숙 > 포교사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창의융합교육사진(2015.7.11) (0) 2015.07.20 템플스테이 자원봉사 양성교육 (0) 2015.07.20 [스크랩] 창의융합교육사진(2015.6.13) (0) 2015.07.07 [스크랩] 창의융합교육 사진(2015.7.4) 사진-2 (0) 2015.07.07 [스크랩] 창의융합교육 사진(2015.7.4) 사진-1 (0) 2015.07.07